공지사항

[의학신문] 링크옵틱스 마이크로 LED 패치 ‘루미니엘’ 출시

작성일 : 20-05-25 조회수 : 226

링크옵틱스 마이크로 LED 패치 ‘루미니엘’ 출시
부작용 개선으로 미백효과 등 극대화 ? 무선사용으로 세계 최소크기 제품



[의학신문·일간보사=차원준 기자] 광의료 분야의 선두주자인 ㈜링크옵틱스가 세계적으로 우수한 피부 부착형 무선 마이크로 LED 광패치 '루미니엘'을 6월에 출시한다.




링크옵틱스가 내놓은 피부 부착형 무선 마이크로 LED 광패치 '루미니엘'



루미니엘(micro LED 패치)은 기존 판매되던 LED 마스크의 안구 부작용을 개선하고 피부 미백 및 재생 효과를 극대화한 제품으로 무선 사용이 특징이다.


무선사용으로 인해 세계에서 가장 최소크기로 만들어졌으며 안전성이나 유효성과 편리성면에서 기존 제품에 비하여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다.


루미니엘은 정부출연기관(한국광기술원-사기동센터장)으로부터 기술이전을 통해 전남대 의대 피부과 이지범교수의 전임상을 통해 출시하는 제품이다,


콜라겐과 엘라스틴의 생성자극을 통해 피부재생 및 탄력도를 증가하는 Red (625nm) + Amber (592nm) 두가지 파장을 사용하여 제품 중량은 8g/EA으로 초경량화를 달성하였다.


또한 초소형 LED를 이용한 배터리 일체형인 유연구조형태 무선사용제품으로 이는 세계 최초의 제품이다.


최용원 대표는 “루미니엘은 부작용 개선 및 피부 미백 및 재생 효과를 극대화한 제품으로 무선사용 및 경량화로 국내외 많은 바이어의 관심을 받고 있다”며 “CE. FDA. KC. CB인증을 획득하여 국내외 온오프라인을 통해 6월부터 본격적으로 판매될 예정이다”고 밝혔다.


이어 최 대표는 “이전된 마이크로 LED 기술을 토대로 임상을 마친 기능별 웨어러블 제품을 순차적으로 출시를 계획하고 있다”며 “이번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국산의료기술 및 기기에 대한 세계시장내 위상이 높아진 만큼 광융합 진단 및 치료 분야 제품을 세계시장에 알리는데 노력하겠다” 고 밝혔다.


한편 링크옵틱스는 최근 3년여간 저출력 광선조사기(LLLT)분야에 통증 및 백반증.욕창개선 등을 포함 13개 질병치료에 대한 임상을 전남대.조선대.단국대 의대등과 의료등급의 전임상.본임상을 실시했다.


또한 인공광원 레이저 또는 LED를 기반으로 한 의료분야에서 13건의 의료등급 임상 경험을 보유하고 저출력 광선조사기분야 벨라룩스(의료 2등급) 및 벨라룩스 라이트는 미백.재생 분야 임상을 통해 국산화한 모범사례를 보이고 있다.


 


 


차원준 기자  chamedi7@bosa.co.kr



기사원문

http://www.bosa.co.kr/news/articleView.html?idxno=2126296

목록으로

이전 글 [에이빙 뉴스] 링크옵틱스, 16년 노하우로 개발한 LED 패치 '루미니엘' 소개
다음 글 [전자신문] 광기술원·링크옵틱스, 피부 부착형 무선 마이크로 LED 패치 상용화